투자유치
Table of contents
홉은 노동력이 적게 들고 기계화를 기반으로 한 대규모 생산이 가능한 작물입니다. 또한, 홉은 맥주 원료 뿐만 아니라, 화훼, 코스메틱, 아로마, 의약품 등 다양한 산업분야에서 활용도가 높은 아이템입니다. 우리나라에서 유일하게 기계화, 대량생산을 이룬 작물이 벼입니다. 그러나 쌀 생산은 수요감소에도 불구하고 그칠 줄 모르는 공급 과잉으로 매년 1조원 이상의 세금이 추곡수매에 지출되고 있습니다. 벼 재배지의 1%를 홉재배로 전환할 경우 한국은 체코를 넘어선 세계 3위의 홉 생산국이 되며, 아시아 1위의 홉종주국으로서 한국의 주요 수출품 가운데 하나가 홉이 될 것입니다.
한국 농업 대전환을 위해 홉 만큼 적합한 작물도 없습니다. HOPEDEN은 지난 5년간의 시행착오를 바탕으로 한국형 홉 재배기술 보유, 파생 상품 개발, 홉가공품의 판로를 개척하였고, 크고 작은 결실을 거두고 있습니다. 30년 계획의 제 2단계 사업으로 기계화를 바탕으로 한 대량생산체제 기반조성에 들어갑니다. 공동 수확에서 건조, 저장, 가공에 이르는 전 과정을 처리할 홉종합가공처리장(HPC) 시설 마련이 우선 과제입니다. 지역 기반의 예비농업인 7인과 50ha 규모의 농지를 확보하였으며, 정부의 관심과 해당 기관의 지원을 이끌어내 시범사업을 진행중에 있습니다.
또한, 사업성을 인정받아 HOPEDEN은 적극적인 투자유치에 나설 것입니다. 지금까지 그래왔듯 HOPEDEN이 계획하고 설계한 일은 반드시 이루어냅니다. 튼튼한 1차 산업에 우리만의 기술과 문화를 녹여내어 건강한 유니콘 기업을 탄생시킬 것입니다. 정부, 유관기관 및 투자기업, 그리고 투자자 여러분의 관심과 지원을 환영합니다. 고맙습니다.
2023.01-06
HOPEDEN은 한국 농산업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 우리는 더욱 발전하고, 고객 여러분께 더 나은 서비스와 혜택을 제공할 것입니다.
이번 투자 유치는 더 많은 고객들과 함께 성장하고 발전하기 위한 필수 단계입니다. 우리는 홉농산업을 더욱 발전시키기 위해 이번 투자를 기반으로 혁신적인 서비스와 제품을 개발할 것입니다.
투자 유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HOPEDEN의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3 홉이든 법인설립
대량생산을 위한 준비
- 안동 사무소 HQ개설
- 투자유치활동
- 홉 기술서 발간
- 홉 생산자 모집
- 청년인재 발굴작업
- 정부와 기업 지원사업 유치
- 수제맥주 판로 확대
- 대기업 공급 계약
- 홉 품질 고도화
2020~2022 홉 재배 기반 마련
- 보유품종 12종(마운틴 후드, 매그넘, 콜럼버스, 퍼글, 캐시미어 추가)
- 국산 품종 개발 시작(단북, 안계)
- 재배면적확대 2,500평
- 홉 펠렛 시생산 완료
- 수제맥주공방 ‘호피홀리데이’ 오픈
- 지역맥주 출시 ‘의성라거’,’쇼미더홉’,’안계평야’
- 홉 수확축제 개최
- 홉 재배 참고서 e-book 구축
2019 홉 종묘 공급
종묘 공급을 위한 종자업 등록
- 보유품종 7종(크리스탈, 치누크, 너겟, 센테니얼, 스털링 추가)
- 재배면적확대 500평
- 화훼시장 판로 개척
- 폴란드 홉농장 견학
2018 홉이든 탄생
다시 시작된 맥주꽃 역사
- 홉이든 탄생, 경상북도 의성군 단북면
- 시험재배 2 품종(캐스케이드, 윌라멧)
- 재배면적 100평
- 미국 홉 농장 견학